GN123(경상남도 산청)

 In 경상남도

호스트는 이런 분이에요

✔️ 호스트 등록 2020년

✔️ 호스트 성별 여성

✔️ 호스트 소개
우리 민들레 공동체는 소박하고 뿌리가 깊고 순수한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하는 기독교 공동체입니다.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함께 살고, 함께 식사하고, 함께 일하고, 함께 예배합니다. 우리는 큰  규모의 양계장과 농장 그리고 정원을 통해 배우면서 공동체 삶을 살고 있습니다. 민들레 공동체 안에는 민들레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이 있어 안전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작업은 공동체의 필요에 따라 유동적일 수 있습니다. 우리 공동체에서는 하루 3끼 식사와 각자의 방과 화장실을 포함한 다양한 숙박시설을 제공합니다. 우리 공동체 안에는 메인 홀, 카페, 빵집, 도서관, 대안 기술 센터 등 다양한 시설이 있습니다. 한국사람 외, 몇몇 외국인도 이곳에 살고 있습니다.

✔️ 농업을 시작한 년도 1995년

✔️ 농장 형태 농장이 있는 공동체 마을, 천연 가금류, 초등학교부터 고등학생까지 있는 대안학교.

✔️ 농장 주작물
쌀, 계란, 고추, 배추, 무, 양파, 마늘, 옥수수, 호박, 콩, 오이, 가지, 고구마, 감자, 당근, 허브 등

✔️친환경 농업에 대한 실천
친환경 벼농사, 무농약 및 퇴비(자담법) 농사, 돼지에게 남은 음식물쓰레기주기, 퇴비화, 동식물간의 유기적 활용, 한국적 자연농업, 지속가능한 생활
양계는 자가사료를 만들어서 닭들에게 주고 있습니다. 발효사료를 만들어서 사용하며 닭에게 황토와 풀을 먹이로 공급합니다. 닭들을 방사시켜 자연 속에서 자유를 누리면서 행복하게 살아가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생태순환적인 방식으로 농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키운 닭들에게서 나온 닭똥 거름으로 밭농사, 논농사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생활속에서의 친환경 실천
일회용품 줄이기, 음식물쓰레기 제로화, 태양전지 사용, 재활용 및 업사이클, 최대한 자급자족하기


호스트 외 만날 수 있는 분들은요

✔️ 호스트외 만날수 있는 구성원 4 커플과 4명의 다른 커뮤니티 멤버, 9명의 학생.

✔️ 만날 수 있는 동물들
닭, 돼지, 염소, 개, 거위, 기러기, 고양이, 꿩, 병아리.

✔️ 호스트 또는 구성원 영어사용 영어 유창함

✔️기타 언어사용 일본어


우퍼는 이런 일을 해요

✔️ 도와주는 일
일 년 내내 양계장 일이 있습니다. 계란을 수집하고 닭에게 먹이를 주는 것을 포함합니다. 봄에는 농작물 심기가 있습니다. 늦봄 부터 가을까지 식사를 위해 매일 채소를 수확합니다. 여름철에 많은 농장일이 있습니다. 가을은 채소심기, 잡초 뽑기, 그리고 물을 줍니다. 가을에는 주로 수확하고 비료를 줍니다. 일년 내내 바뀌는 계절적인 작업도 있습니다


봄: 심을 밭을 준비하고, 온실의 모판에 씨앗을 심고, 모든 채소를 심고, 종이 사료 포대와 식물을 사용한 멀칭을 합니다. 고추대와 같은 것을 설치합니다. 과일 수확과 잼 만들기가 있습니다. 자주 잡초 뽑아요

여름: 초여름, 채소 심기를 마치고, 논을 준비하고, 모내기를 합니다. 여름 내내, 잼을 만들고, 허브를 말리고, 야채를 수확하고 보존하며, 정원의 잡초를 뽑습니다.

가을: 김치 관련 채소를 심고 키우며, 식물을 이용하여 천연 농약과 비료를 만듭니다. 고추와 고구마를 수확합니다. 딸기를 심습니다.

겨울: 초겨울 – 김치 채소를 수확하고 김장을 합니다. 한겨울에서 늦겨울까지 – 온실에서 딸기와 다른 식물들을 관리합니다. 양계장 바닥을 청소하고 나온 닭똥을 논에 거름으로 뿌립니다. 겨울철에는 자연농법, 파마문화, 생태에 대한 강의가 있습니다.

✔️ 일하는 시간 하루 4-6 시간 작업

✔️ 우퍼를 받지 않는 시기 없음


이런 걸 경험할 수 있어요

✔️ 우퍼에게 교육가능한 기술정도
우퍼들은 천연 가금류, 낙농 염소 관리, 채소 재배, 지속 가능한 농업 이론, 건축, 제빵, 봉제, 농기계 정비, 벼농사, 육가공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우퍼와 함께 공유하는 경험
우퍼는 매일 동물을 돌보고 고구마부터 쌀까지 다양한 작물을 가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나라와 배경을 가진 많은 커뮤니티 회원들과 많은 사회적 교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선호하는 우퍼상
함께 생활하는데 어려움이 없는 사람, 성실하고 정직한 사람, 긍정적이고 의사소통이 잘 되는 사람, 자신의 삶을 책임지는 사람.

✔️ 우퍼들에게 당부 메세지
이곳은 한 가족이 아닌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함께 사는 기독교 공동체입니다.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자유롭게 질문하세요. 다양한 문화에 열린 마음을 가져주세요. 농업에 관련된 많은 지식과 경험을 가진 외국인 공동체 구성원들이 종종 일을 알려주거나 함께 작업을 할 것입니다. 여기는 학교가 있기 때문에 술과 담배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숙소는 이런 곳이에요

✔️숙소 공동체 인근 별도 숙소 우퍼의 독립된 방, 공용공간 함께 이용 

✔️ 다른 우퍼와 숙소공용 여부
성별이 같은 우퍼와 방을 함께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 숙소에서 인터넷 환경 무선 인터넷 (Wi-Fi)

✔️ 술, 담배 금연, 금주

✔️ 농장과 숙소의 거리 도보 5분


식사는 이렇게 해요

✔️ 호스트와 식사여부
하루 세 끼를 함께 먹습니다.

✔️ 친환경 식재료 사용비율
농장에서 생산하는 것들은 다 친환경입니다. 쌀, 달걀, 채소 등.

✔️ 채식 우퍼 수용 여부 가능


연락하기 전에 체크할 점은요

✔️ 선호하는 체류기간
2주 이상,하지만 어떤 기간도 상관없습니다.
* 우퍼에 따라, 혹은 농장의 필요에 따라 변할 수 있음

✔️ 수용가능한 최대인원 1-10명

✔️ 당일~2박 등 단기 우퍼 가능

✔️ 미성년자 동반 가족 우퍼 불가능

✔️ 만 16-18세의 미성년자 가능

.

지금 바로 우핑을 떠나보세요! 단조로웠던 일상에 활력을 더해줄 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