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ordian] [toggle title=”해외우프를 하려는데 한국우프에 가입해야 하나요?” open=”no”] 아닙니다. 각 나라마다 대표부가 있으므로 희망하는 나라에만 가입하시면 됩니다.
[/toggle] [toggle title=”여러 국가를 돌아보고 싶은데 가고 싶은 국가마다 멤버십 가입을 따로 해야 하나요?” open=”no”] 네, 우프는 각 나라 대표부가 있어 활동하는 단체이기에 각 나라마다 맴버십을 따로 가입해야 합니다. 유럽의 경우는 통일된 멤버십에 대한 논의가 있지만 시간이 걸릴것으로 예상됩니다.
[/toggle] [toggle title=”해외에 몇 국가 정도가 우프 지부를 가지고 있나요?” open=”no”] 우프 활동을 할수 있는 나라는 전세계 143 국가이며 그중 55개국은 대표부가 있습니다. 나머지 90여 국가는 호스트 수가 많지 않기에 독립국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toggle] [toggle title=”해외 우프도 기본적인 우핑의 규칙은 같나요?” open=”no”] 네, 하루에 4~6시간 일을 하고 숙식을 제공받는 기본적인 규정은 같습니다. 나라마다 독립적으로 운영되지만, 이념과 미션은 함께 공유합니다.
[/toggle] [toggle title=”해외 우핑에선 어떤 일을 하게 될까요?” open=”no”] 유기농 농가를 돕는 목적으로 시작되었기에 기본적으로 농사일이 대부분 입니다. 하지만 농가마다 시기마다 다른일을 충분히 할수 있습니다.
[/toggle] [toggle title=”외국어를 잘 하지 못 해도 해외 우핑을 할 수 있을까요?” open=”no”] 현지인과 함께 일을 하며 생활하는 것이기에 현지언어를 어느정도 하시면 훨씬 편리하며 깊은 교감을 가지실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외우프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경우는 대부분 현지 언어를 어느정도 이상 하시는 것으로 조사된바 있습니다.
[/toggle] [toggle title=”비자 문제는 개인적으로 해결해야 하나요?” open=”no”] 네, 각자 해당 국가에 체류 하실동안의 비자는 개별적으로 진행하셔야 하며 보통은 관광비자로 참여하십니다.
[/toggle] [toggle title=”휴일이 주어지나요?” open=”no”] 일주일을 기준으로 하여 하루 또는 2일의 휴일이 주어지나 호스트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toggle] [toggle title=”관광을 할 수 있는 개인 여가 시간이 주어질까요?” open=”no”] 이또한 호스트마다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우프는 4~6시간 이후에는 본인 자유 시간 입니다. 어떤 농가는 하루 8시간을 일하고 다음날은 쉬는 일정이기도 합니다.
[/toggle] [toggle title=”경비는 많이 필요한가요?” open=”no”] 우프는 숙식을 제공받기에 주로 교통비가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하지만 비상시를 대비하여 넉넉한 비용을 준비하고 가시라고 권해 드립니다.
[/toggle] [/accordi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