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을 소유하지 않은 농부

한국우프에 가입하시면 전국 곳곳에 있는 친환경적이고 가치 있는 삶을 추구하시는 호스트 님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한해 수백 명의 외국인들도 한국우프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우퍼 되기

우퍼
우프코리아의 멤버로서 우프 호스트 농가에서 일손을 도와주며 본인의 재능을 나누고 함께 생활하는 분입니다.

호스트
친환경적인 농법을 실천하며 우퍼에게 숙식을 제공해 주고 본인의 경험과 삶의 철학을 나눠 주시는 분으로, 우퍼를 가족과 같이 대해주고 있습니다.

우프는 1971년 영국에서 시작되었으며, 유기농가 및 친환경적인 삶을 추구하는 곳에서 하루에 4~6시간 일손을 돕고 숙식을 제공받는 것으로 전세계 100여 국가 및 지역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우프는 신뢰와 지속 가능한 글로벌 커뮤니티 구축을 목표로, "비 화폐 교환"에 따른 문화 및 교육 경험을 촉진하며, 유기농가와 자원봉사를 연결하는 세계적인 운동입니다.
우프코리아는 우프를 통해서 친환경적이고 가치 있는 삶을 추구하려는 국/내외 사람들의 교류를 돕고, 서로
에 대한 배움과 나눔을 경험할 수 있도록 홍보 및 교육 활동을 하는 비영리 사단법인 단체입니다.

우프는...

우프코리아는 정말 저에게 엄청난 기회를 주셨어요. 시골에서 지역분들과 다른 우퍼들과 함께 지속적인 농업에 대해 생각하고 일하면서 맛있고 몸에 좋은 한국음식도 먹어 볼 수 있어서 너무 기뻤어요.
- Ana, 미국
.
혹시 외국인이 있으면 어떻게 하지 하고 내심 걱정도 되었지만, 언어는 그다지 큰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여러나라에서 온 친구들과 이런저런 얘기들을 하며 문화교류를 하니 뿌듯했습니다. 모두를 만나게 해준 우프코리아, 고맙습니다.
- 이창복/표재인/김지선, 대한민국
.
저는 단체우프를 통해 3~4번정도 우핑을 했습니다. 다른 국적의 우퍼와 호스트 농가, 그 지역분들과의 만남이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우프는 도시에서의 삶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을때 가장 좋은 시간과 경험을 만들 수 있는 길입니다!! - Daniel, 영국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