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페이지에는 정서가 같은 내국인들의 한국우프 경험 수기만 올려 놓았습니다


20대 남성 고**

작업은 즐거웠습니다. 밭농사인 만큼 허리와 다리의 존재가 불편했지만, 그래도 이런 일이 처음인 도시 촌놈에게는 모든 게 신기할 따름이었습니다. 게다가 호스트 께서 하나하나 과정을 설명해 주시니, 재미있는 현장 체험 학습 시간이었습니다. 이런게 한국 우프의 장점이겠지요. 정치가 뒤얽힌 영농현실부터, 농민들의 유통망 문제, 한국 농업의 미래 등등. 그리고 유기농에 대한 소상한 이야기까지. 심도 깊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30대 여성 주**

거의 모든것을 유기농으로 자급자족하는 농가를 체험하고자 우핑을 신청했었습니다. 친절히 살뜰하게 대해주시고 먹는 것도 잘 챙겨 주시고 유기농법이나 기본적으로 숙지해야 할것들도 많이 가르쳐 주시고 많은 도움과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제 삶에 많은 생각과 도움을 준 우핑이였습니다.


50대 여성 조**

정해진 노동시간을 지키고 위험하지 않은 일을 즐겁게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었으며 우리들만 사용할 수 있는 깨끗하고 독립적인 공간의 숙소가 마련되어 있다. 제주를 잘 여행할 수 있도록 주변 관광정보를 친절하게 제공해 주셨으며 여행에 대한 안내를 잘 해 주셨습니다. 이번 우프를 통해 제주를 더욱 사랑하고 농촌을 더 사랑하며 노동하는 즐거움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식물을 키워보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40대 남성 김**

농장 및 숙식 condition 모두 Great! 무엇보다 농장주 가족분들 모두 밝고, 친절하시고 재미있으십니다. 대표님이라고 물렀는데, 아버님께서 특히 친환경 밤농사에 대해 자세히 소개도 해주시고 나름 자부심도 있으셔서 함께 일하기 뿌듯했습니다. 저희가 가족우퍼인데, 자칫 불편할 수도 있었을텐데 마침 손자가 놀러와 있어서 저희집 딸이랑 함께 잘 어울려 지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다른 우퍼들께도 강추!! (10월에 특히 밤 수확철 이어서 바쁘실텐데.. 저희가 시간내서 꼭 재방문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대 여성 김**

항상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감사했고 3시 세끼 음식도 정말 맛있었어요. 하는 일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해주시고 진로상담도 해주시는 부분 정말 감사했습니다. 또 방문하고 싶습니다.


30대 남성 이**

호스트님은 연락이 잘 되셨고, 우퍼와의 교류에도 적극적이였습니다. 또한 우퍼의 의견을 잘 존중해주셨습니다. 식사도 맛있게 잘 나왔고, 특히나 친환경적이고 유기농인 삶을 실천하고 계셨습니다. 반면 업무량이나 업무 내용적 측면에서는 사장님의 스케쥴이 바쁘신 관계로 잘 관리되지 못하고 있었고, 우퍼가 스스로 자신의 몸과 일과를 잘 관리해야 했습니다. 또한 지속가능성의 측면에서는 아직 신경을 잘 쓰지는 못하고 계신 것으로 판단됩니다.


40대 여성 김**

우프 넷째 날 "비 오는 날의 아침 산책" 하루종일 비가 와서 아쉽게도 일을 못했다.덕분에 아침식사 후 우산을 쓰고 농장 이곳저곳을 여유롭게 둘러볼 수 있어서 좋았다^^ 첫 날 농장 투어 때 미처 보지 못했던 풍경들이 너무 예뻐서 계속 사진을 찍으면서 1시간 넘게 돌아다니다가 빗발이 거세져서 할 수 없이 발길을 돌렸다. 그 날 아침의 싱그러운 농장 풍경이 지금도 눈에 선하다....


30대 여성 김**

이 넓은 농장에 대한 농장주의 미래 비전을 서두르지 않고 하나하나 차근차근 실현해나가는 모습이 많은 기대와 상상을 하게 하였습니다. 농장 체험은 우리의 작은 노동이 이 농장을 변화 시키는데 아주 작은 기여라고 생각하니 노동에 대한 자부심도 생겼습니다.
그리고 이 농장에 관심이 생기고 어떻게 변화되는지 계속 지켜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한국인 및 외국인 우퍼의 다양한 후기를 보시려면 한국우프 맴버십 가입을 해주세요. 각 호스트마다 우퍼들의 수기가 많이 있습니다.